- 6만 군민은 항상 참전용사님들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6.25전쟁 기념일을 맞아 참전용사님들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하며, 자유수호 전쟁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자 오는 25일 울진문화센터에서 ‘6.25전쟁 제6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6.25참전용사, 보훈가족, 향군회원과 각급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해 전쟁의 상처로 고초를 겪고 계시는 모든 분들을 위로하고, 전후 세대들에게는 자유민주주의의 고귀함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은 국민의례, 국가유공자증서 전수, 기념사, 축사,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이날 행사에는 6.25참전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기 위해 2명의 참전유공자 유족에게 ‘국가유공자증서’ 전달식도 가진다.

‘국가유공자증서’는 정부에서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국가유공자들의 명예를 선양하고 예우하기 위하여 대통령 명의 국가유공자증서를 수여하는 것이다.
작년 6.25전쟁 기념행사

임광원 울진군수는 “자유와 평화,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그 짧았던 젊음을 조국에 바치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님들의 헌신적인 희생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예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