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연도별 실천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

[일요서울 |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0일 이성호 시장을 비롯한 박길서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현․남면 종합발전 실행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종합발전 실행계획은 과거 양주시의 중추적 기능을 담당하였던 은현 ․ 남면지역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발굴하여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작년 12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양주시는 그동안 현장조사와 주민공청회 등을 거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계획에 반영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감과 이음을 통한 삶터와 일터∙쉼터의 재창조’라는 비전아래 오래되어 친근한 새롭고 신선한 감동터전 은현면∙남면을 콘셉트로 설정하여 삶터, 일터, 쉼터 재창조를 위한 발전 체계를 제시하고 지역별․분야별 실행계획과 재원확보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지역별 실행계획을 보면 은현면 지역의 ▲ 하패 복합산업단지 조성, ▲ 하패 물류단지 조성, ▲ 은현 ‘중심지 도시재생사업’, ▲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 용암 산학융복합지구 조성 등 10개 사업과 남면 지역의 ▲ 신산리 상권활성화 사업, ▲ 경신 준산업단지, ▲ 감악산 자연휴양림 조성, ▲ 밀리토피아, ▲ 감악산 등산로 공원화 사업 등 11개 사업이다. 

이성호 시장은 “양주시의 균형 있는 지역발전을 위한 이번 은현․남면 종합발전 실행계획은 처음 계획단계부터 지역 주민과 토론하고 소통하면서 다방면의 의견을 수렴해 수립해 왔다”며 “이번 종합발전계획을 토대로 낙후되어 있는 은현면·남면 지역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종합발전 실행계획과 토의내용을 검토하여 은현면, 남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연도별 실천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