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분야인 건축법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민 대상 건축정보 가이드 북 배포

광명시가 건축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건축인허가 행정절차 위반건축물 사례 등을 수록한 건축정보 가이드북을 제작해 21일부터 배부한다
[일요서울 | 광명 김용환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전문적인 분야인 건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건축정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건축! 이것만 알면 쉬워요’라는 제목으로 발간되는 건축정보 가이드북에는 △건축인허가 행정절차 △위반건축물 사례 △건축물의 매매 또는 임차 시 꼭 확인해야하는 행정서류 △건축법과 관련한 질의회신 등이 수록되어 시민들이 건축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시는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e-book으로 제작해 지난 13일부터 광명시 홈페이지에 게재했고, 21일부터는 2천부의 가이드북을 각 동 주민센터, 종합민원실 내 건축상담실, 광명시청 주택안전과를 통해 시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건축에 관한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대부분 전문가를 위한 책이라 시민들이 보기에는 어려웠는데,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을 통해 시민 누구나 쉽게 건축법을 이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