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3일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6.25 참전유공자의 값진 희생과 노고를 위로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6.25전쟁 67주년 호국보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행사는 6.25참전용사 및 보훈가족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2부 행사로 구성됐다. 1부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호국보훈 유공자에 대한 시상, 남유진 구미시장의 기념사,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및 김익수 구미시의장의 격려사, 만세삼창, 6.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40분간 진행됐다

또한, 참전용사들과 보훈가족들의 공훈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2부행사인 호국보훈음악회는 김승현, 김민정 아나운서의 사회로 청도 온누리 국악단의 공연과 가수 정해진, 박일남, 민요가수 김세레나 등 유명가수가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고통 속에 살아온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 유가족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전했으며, 그 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큰 뜻을 본받아 더 크고 강한 구미를 완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구미시는 23일 오후1시 20분부터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6.25참전용사 및 보훈가족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67주년 호국보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