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대구시는 26일 오후 5시 창조경제혁신센터 1층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참여기업과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시가 추진하는 고용혁신프로젝트로 지역기업이 미래형 자율 및 전기자동차(스마트카) 산업으로의 진입과 급변하는 자동차시장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을 양성해 기업에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시는 양성사업에 필요한 행·재정 부문을 적극지원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협력해 지역대학 참여학생 선발 및 스마트카 전문교육과정을 설계 및 운영하고 참여기업은 교육생에게 유용한 취업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하기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전자, 전기, 컴퓨터, 기계공학 등 이공계열 관련 배경지식을 보유한 졸업예정자 및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난 5월부터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인재들이다.

1기에 선발된 지역대학 졸업예정자 35명은 오는 29일부터 4개월간 경북대학교(IT대학 2호관)에서 관련 교육과정을 이수한다. 

스마트카 선도인력양성과정은 한국생산성본부와 경북대학교 전기공학부 교수진들이 참여해 공통교육(스마트자동차 개론, 전기차/스마트카 요소기술)과 스마트카 실전 프로젝트 수행으로 구성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단기간에 집중 배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 날 협약식에는 권영진 시장과 양성기관, 참여기업(5개사) 대표, 교육생 등 6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