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청소년수련관 ‘제3회 프리마켓 팔짱’과 연계 "틈새복지사업 기금 마련"

광명시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는 틈새복지사업 기금 마련을 위해 지난 24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알뜰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일요서울 | 광명 김용환 기자] 광명시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틈새복지사업 기금 마련을 위해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제3회 프리마켓 팔짱’과 연계해 지난 24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알뜰벼룩시장, 창작품 판매, 먹거리 부스를 운영했다.
 
이 행사에는 주민과 청소년 3백여 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볼 수 있는 비보잉 공연도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지난해에도 알뜰장터 수익금 126만원을 특성화사업인 ‘복지와 만나는 문화’등에 사용해 공공부조를 보완해왔다.
 
또 박종숙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십시일반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인형, 의류, 완구, 생필품 등을 기부해줘 잘 준비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장현택 소하1동장은 “누리복지협의체가 짧은 시간에 많은 일을 하고 있으나, 모르는 주민도 많았는데 홍보도 하고 봉사자와 기부자도 찾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편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는 모금된 후원금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지정후원해 틈새복지 사업에 지원하고, 9월 23일께 열리는 한내천 축제에도 알뜰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