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 놀라운 성과에 중국 이우시의 격찬 쏟아져!

[일요서울ㅣ구미 이성열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8일 중국 이우시 상성호텔에서 이우시 및 국제상무성 관계자, 월드옥타 이우지회, 이우한상회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구미-이우 경제교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제교류회에 이우시 기업체 대표들이 함께 참석해 양 도시의 경제협력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고 상생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눳다.

특히, 구미시와 이우시는 지난해 우호교류협약서 체결 이후 지속되어 온 국제교류협력 관계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의지를 확인했다.

이묵 단장은 1주년 기념사를 통해 “세계 최대의 소상품시장이자 국제네트워크가 잘 형성된 무역상업 도시인 이우시는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기회의 땅이며, 이를 위해 경상북도상품전시관 입점기업에게 지속적인 지원과 양국 지방정부 차원의 경제협력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푸뿌쭈지우(普布珠久) 이우부시장은 “지난해 남유진 시장의 적극적인 노력과 추진으로 경상북도상품전시관이 개관하게 되어 양도시의 경제교류를 강화하고 이해와 우의를 돈독히 하는 초석이 되었으며, 오늘 개최하는 제2회 한중 경제교류회는 한국기업이 이우시장을 통해 중국으로 진출하는 새로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구미시가 지난 28일 중국 이우시 상성호텔에서 이우시 및 국제상무성 관계자, 월드옥타 이우지회, 이우한상회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구미-이우 경제교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로 소비재의 중국 진출 가능성을 수출상담회를 통해 확인하였으며, 경상북도상품전시관을 거점으로 지역기업 제품의 중국 위생허가 등 해외규격 인증지원과 박람회참가 지원 등 다양한 사업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