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의 제안 아이디어, 시정 반영으로 시민참여행정 실현과 소통 증대

경주시가 3일 열린 ‘2017 경주시 상반기 제안공모’에 선정된 5건에 대한 시상식에서 당선된 시민 및 공무원에게 상장과 포상금이 각각 지급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가 행정 전반에 관해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운영에 반영하는, 시민참여를 통한 소통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경주시가 3일 ‘2017 경주시 상반기 제안공모’에 선정된 5건에 대한 시상식에서 당선된 시민 및 공무원에게 상장과 포상금이 각각 지급했다.

이날 당선된 제안은 실무부서를 통해 시정에 반영해 시민이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 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월 13일부터 4월 28일까지 ‘지역경제 활력과 명품도시 경주를 위한 Good Idea’라는 주제로 시정 전 분야에 걸쳐 제안 공모를 실시한 결과 공모 기간 중 시민 59건, 공무원 68건으로 총 127건이 접수됐으며, 실무부서 심사 와 정책기획단 사전심사 및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치는 3단계의 평가를 실시한 결과 총 5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내용으로는 ▲ 시청사 내 알천홀 등 행사장 LED전자현수막 설치(양남면 최윤환)가 은상을 수상, ▲ 형산강 유림 철도폐선 재활용(도로과 박수현)과 ▲ 황성과 동천 동해남부선 철도폐선 부지 도시개발사업 추진(도로과 김상장), ▲ 경주시 자전거도로 개선방안(안강읍 손승빈), ▲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충효동 이원우 외 2명)이 각각 동상에 수상됐다.

하지만 금상은 창안등급 및 부상금의 지급기준에 따라 심사점수 총 90점이상 받아야 선정되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해당되는 제안이 없어 아쉽게도 이번 공모심사 결과에서 제외됐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제안제도 운영으로 다양한 계층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여 시민이 행복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