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기자] 해운대구(구청장 백선기)는 해운대해수욕장 입구의 관광안내소에 ‘해운대 ICT관광홍보관’을 최근 오픈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ICT관광홍보관’이란 기존 방식인 관광책자나 홈페이지 등으로 관광정보를 얻는 게 아니라 가상현실 ‘VR체험 영상’과 같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더욱 생생한 관광정보를 얻는 것을 말한다.

특히,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해운대 관광정보를 얻고, 해운대12경 등 해운대 주요관광지의 정보를 영상 VR로 미리 체험할 수 있다.

ICT관광 퀴즈는 해운대에서 꼭 해야 할 10가지를 주제로한 ‘해운대 버킷리스트 10’, 워킹 투어 정보를 담은 ‘ICT 관광투어’, 해운대구에서 선정한 해운대의 아름다운 명소 12군데 실제영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해운대12경 VR 관광’ 등 모두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화면에 제시된 문제 “해운대해수욕장이 멋진 이유는 ( )가 있기 때문 아이가”에 정답인 동백섬, 달맞이고개를 클릭하면 VR기기에서 동백섬과 달맞이고개의 영상이 펼쳐지는 식이다.

퀴즈를 풀면서 재미있게 정보를 얻고 관광객들이 관광지를 미리 경험하며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어 편리하다.

구는 이번 해운대해수욕장 관광안내소뿐 아니라 국내·외 관광전에서도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해운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이동형 해운대 ICT관광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백선기 구청장은 “해운대 ICT관광홍보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방식의 관광홍보관”이라며 “퀴즈와 영상을 통해 재미와 체험을 느끼며 다양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자주 찾아 달라”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월~일 오전 9시~오후 6시.

부산 이상연 기자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