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금연결심! 가족 사랑의 실천입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영양군보건소(소장 권영삼)는 영양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간 ‘그래 결심했어!! 금연결심 인증샷’ 깜짝이벤트를 실시했다.
 
영양군보건소가 영양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3일부터 5일간 그래 결심했어 !! 금연결심 인증샷 깜짝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31일 '금연의 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이 가정으로 돌아가 부모님이나 이웃에게 금연을 권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응모하는 이벤트로 “아빠의 금연결심! 가족 사랑의 실천”임을 아이들을 통해 부모에게 전달함으로써 젊은 아빠들의 금연을 유도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 큰 성과로는 대상 학생 40명 모두가 응모에 참여함으로써 ‘가족을 위해 금연을 하고자 하는 아빠들의 의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향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며 응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금연캐릭터 벽걸이 시계 등 참가 기념품을 전달했다.

보건소장은 “흡연율이 전국에서 제일 낮은 우리 영양군에서 앞으로도 새로운 금연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 가정에서부터 금연 바람을 일으켜 지역사회 전체로 확산시켜 나가 올 한해는 흡연자의 금연 시도율을 낮추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