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오산 강의석 기자] 오산시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일이 빈번함에 따라 시민 우려를 해소하고,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오산환경운동연합 주관으로 오는 21일 14시 오산중앙도서관에서 '미세먼지 시민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으로 정부에서 미세먼지와 연관된 많은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대부분이 기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어서 갈수록 다양해지는 미세먼지 발생원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어 개최하게 되었다.

포럼은 민인식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게 되며 연세대의대 환경공해연구소 임영욱 교수의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피해 최소화 방법’, 경희대학교 환경학 및 환경공학과 조영민 교수의 ‘지방도시 미세먼지 관리방안 제언’등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오산시 심흥선 환경과장은 “포럼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속에 실효성 있는 근본적 미세먼지 저감 정책 방향을 점검한 후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미세먼지 대처방안을 안내 및 홍보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을 마친 후 오산시는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실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대응 대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