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현안사업 주기적 이행률 점검과 확실한 마무리 주문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18일 간부회의 시간을 활용해 ‘당면 현안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갖고 국별 조직 내 분위기 쇄신을 위한 소통행보를 시작했다.

이번 점검회의는 지난 10일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환경녹지국을 시작으로 국별로 진행되며, 최웅 부시장 주재로 50여건의 국별 현안사업을 중심으로 주기적으로 이행율 점검을 통해 현안사업을 마무리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미진한 지역현안 사업은 심층 분석을 통한 대응 방안 마련과 현장점검, 전문가 협의 등 시민이 체감하는 능동적인 마인드로 속도감 있는 업무 추진을 주문했다.
포항시가 18일 간부회의 시간을 활용해 ‘당면 현안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갖고 국별 조직 내 분위기 쇄신을 위한 소통행보를 시작했다.
이어 이 시장은 형산강(구무천) 환경 관리 대책을 비롯한 현안사업들은 언론이나 시민들의 질책이 있기 전에 책임감을 갖고 챙겨주기 바라며, 서로가 책임을 전가하거나 부서 간 소통 부재로 인해 병을 키우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대비해 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이 시장은 “부서 간 긴밀한 협업과 서로의 업무에 대한 교감 속에서 행정적 오류를 줄일 수 있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은 시정으로 나갈 수 있다”며 “간부공무원들은 공직자 모두가 시정 전반에 관한 관심을 갖고, 시민공감대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현안사업에 대한 이해와 소통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