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부평 김용환 기자] 부평구는 지난 17일 오후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홍미영 부평구청장과 임지훈 부평구의회 의장, 한국GM 협력업체 관계자, 한국GM 부평공장 인근 통협의회장, 상가번영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GM 현안간담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산업은행이 보유한 한국GM지분 17.02% 매각설과 함께 ‘한국GM 철수설’이 나도는 것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한 지역 경제 전문가가 ‘한국GM과 지역경제’란 발제를 통해 인천지역 자동차산업 현황과 한국GM 철수가 지역경제에 미칠 영향, 부평구 대응 방안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한국GM 이전 소문과 관련, 지역 사회의 걱정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한국GM 회사 내부 사정 등으로 외부에서 내막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며 “오늘 긴급 간담회에서 나온 이야기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대우자동차 사태와 같은 혼란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이날 오후 동구청에서 열린 ‘군수·구청장 협의회’에 참석, “한국GM 문제는 부평만이 아니라 자동차 관련 기업이 많은 남동구, 서구, 연수구 등 인천 전체의 문제인 만큼 조속히 일선 기초단체 차원에서 토론회를 열고 인천시에 대응책 마련을 촉구할 것”을 제안했다.

부평구는 구차원에서 용역 등을 통해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한 뒤 노조와도 공동 간담회를 갖는 등 선제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