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시 양윤호 성산구청장은 지난 20일 상남동주민센터에서 노회찬 지역국회의원과 지역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구청장은 성주동민원센터 건립, 대방천 데크로드 설치, 반송공원 산책로 정비공사, 경상대학병원 앞 회전교차로 설치, 창원제일교회 앞 우회전 전용차로 개설 등 구정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들 사업은 성산구민에게 가장 필요한 사업들로 시 예산을 투입하거나 노회찬 국회의원이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 등 상호 노력을 통해 대부분 올해 준공되며 대방천 데크로드 사업의 경우 내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성산구는 석교마을 진입도로 개설 등 3개 사업에 대해서는 시 예산 부족으로 사업이 진행되지 않아 특별교부세 신청을 건의했고 이에 노회찬 지역국회의원은 “국비확보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특히 노회찬 국회의원은 “상남분수광장에 다양한 공연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일반인이 즐길 수 있는 암벽장 설치 등 건강하게 즐길거리를 많이 만들고 구민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행복하고 건강한 성산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양윤호 성산구청장은 “기업사랑공원 물놀이터 가림막 설치, 상남분수광장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개최 등을 통해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