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느림의 미학과 여행의 추억을 배달해드립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보문관광단지 느린우체통 이용객이 1만6000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보문 호반광장에 설치한 느린우체통은 공사에서 2015년부터 운영 중이며, 매년 6월 말, 12월 말 두 차례 발송한다.

올해 6월 30일자로 발송된 우편물은 총 8423통으로 전년도 상반기 대비 5.6배(1500통) 증가해 단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필수 코스로 자리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일본, 홍콩, 캐나다, 영국 등)로 200여통을 발송했다.

전년대비 이용객이 증가한 요인으로는 엽서보관함, 디자인 다변화로관광객들의 입맛에 맞춘 지속적인 관광환경개선의 결과이다.

또한 느린우체통은 공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엽서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발송도 가능하다.

한편 공사에서는 느린우체통과 더불어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연계한 매월 음력 보름 보문호반길을 한 바퀴 걸으며 미션수행, 공연감상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 보문호반길 음악방송, 매주 토요일 저녁 열리는 보문수상공연장 공연 등으로 관광객 유치에 경주하고 있다.
 
보문관광단지 느린우체통 이용객이 1만 6천명을 돌파했다.
  김대유 경북도관광공사 사장은“우리 공사는 보문관광단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편의와 즐거움을 위한 더욱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관광환경 개선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느린우체통과 보문호반길 음악방송 등을 통해 느림의 미학을 느끼고 보문관광단지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