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26일 전국이 무덥고 불쾌지수가 매우 높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26일 "오늘(26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에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낮 최고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부 지방에 폭염특보가 발령됐다.
 
폭염경보는 광주와 제주도 남부·동부·북부·서부에 발령됐다.
 
폭염주의보는 서울과 세종, 대전, 옹진군을 제외한 인천, 제주도(추자도), 경남 진주·사천·합천·거창·함양·산청·하동, 거문도·초도와 목포를 제외한 전남, 충북 증평·음성·진천·충주·영동·옥천·괴산·청주, 서천·보령·태안을 제외한 충남, 강원 홍천 평지·횡성·춘천·화천·철원·원주, 경기, 전북 순창·남원·전주·정읍·익산·임실·무주·진안·완주·부안·고창에 발령됐다.
 
폭염경보와 폭염주의보는 각각 낮 기온이 35도, 33도 이상인 날이 이틀 연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26일 최저 기온은 20~25도, 최고 기온은 26~34도로 예상된다.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도 나타나겠다.
 
불쾌지수는 오후 3시 기준 수도권 등 서부 지방에서 야외 활동을 자제해야 하는 정도인 '매우 높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외 전국 대부분 지역의 불쾌지수는 '높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강원 삼척·태백, 경북 울진·영양·청송의 불쾌지수는 '보통' 수준으로 관측된다.
 
자외선지수는 남부 지방과 강원도 일부 지역에서 '매우 높음', 이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높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에서 0.5~2.5m, 동해에서 1~2.5m로 예상된다. 전 해상에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으로 예측된다. 오존 농도는 수도권과 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