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꿈과 창직(Job Creation)에 대해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 마련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아카데미는 26일 오후 2시 30분 KB손해보험 사천연수원에서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 중학반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진로코칭캠프 중학반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합숙으로 진행됐으며, ‘창직(Job Creation)’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창직(Job Creation)’이란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맞는 미래 직업을 창조해 보는 것을 뜻하는데, ㈜TMD교육그룹에서 새로 개발한 컨텐츠와 창직 스페이스, 창직 인사이트 같은 새로운 교구를 활용해 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은 중학생 80명과 학부모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프 활동 영상 상영, 수료증 및 상장 수여,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대화의 시간에는 이창희 진주시장이 직접 참석하여 캠프 참가자들의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자연스러운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진주아카데미에서 진로코칭캠프를 운영하는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다. 시행착오를 줄이고 조금이라도 빨리 자신의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며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27일부터는 진로코칭캠프 고등반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그 다음 주엔 초등1반, 초등2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8월 5일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2주간의 진로코칭캠프를 마무리하게 된다.

진주아카데미의 프로그램 운영과 수강생 모집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