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천시청 앞 노을광장에서 펼쳐져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경곤)는 '2017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를 농업을 대표하는 명품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지난 26일 오전11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업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 위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추진위원회 궐위 임원선출, 세부 추진계획 및 예산안 등을 심의·확정했으며 특히 전시·판매·시연·시식·체험행사 등 7개분야 43개 종목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대운영이 확정되어 축제 진행에 힘을 실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천을 대표하는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으며 시대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농업의 전통도 계승하는 등 농업인을 비롯한 전 시민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7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는 사천항공우주엑스포 행사기간 중인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사천시청 앞 노을광장에서 진행된다.
 
축제 관계자는 “셔틀버스 운영 등을 통해 외부 관광객을 유치, 농산물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시민들과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로 축제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