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리사 및 조리원 300여명 대상 위생 및 친절, 소통교육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28일 경주더케이호텔에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및 공립유치원 조리관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7월 28일 경주더케이호텔에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및 공립유치원 조리관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식학교 조리사 및 조리원들의 위생․안전수준을 향상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통한 친절마인드를 함양해 급식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학교급식의 올바른 위생관리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급식 현장 중심의 사례 교육으로 전문성을 향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밝은 직장 생활과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과 웃음”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어 조리종사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종모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리종사원들의 위생관리 수준 향상은 물론 내부적으로는 직장 내 소통을 통한 화합을 유도하고, 외부적으로는 납품업체와 급식이용자에 대한 친절도를 제고해 신뢰하는 학교 급식, 만족하는 학교 급식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