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상금 800만원 포함 총 상금 2,600만원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는 8월 11일 오전 11시 한국해양대학교 내(국토교통부 지정 전국 유일의 해상공역)에서 특화된 드론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2017 드론쇼 코리아의 열기를 이어갈 ‘2017 드론챌린지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2017 드론챌린지코리아’는 작년과 달리 국내 드론 전문기업 13개사를 선정하여 해상환경에서 특화된 임무를 수행하는 드론 시제품제작을 지난 6월부터 지원하였으며, 그 성과물을 해상공역에서 시연 및 전시하는 행사로 산업육성의 의미를 강화하였다.

드론산업은 2015년 정부가 선정한 미래성장동력에 포함되어 정부 차원에서 적극 육성하고 있는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부산시는 2016년부터 매년 국내 최초·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문 전시회 ‘드론쇼 코리아’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

또한,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대학교, 신라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물인터넷(IoT) 기반 해양도시관리 실증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공공기관의 드론활용 수요에 대하여 실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시는 이러한 해양도시 드론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드론이 해상환경에서 운용되는 현장을 공공기관에게 소개하고, 일반부 자율미션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2017 드론챌린지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