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신임 경주시 부시장으로 강철구 부이사관(3급, 57세)이 8일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경주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등 3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강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민족문화의 발상지 천년고도 경주에서 부시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경주시가 지향하는 시정 목표와 방향을 조화롭게 뒷받침하면서 역동적인 시정을 펼쳐 경주시 발전에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북 안동이 고향인 강 부시장은 안동고와 영남대학교 지역사회개발학과를 졸업하고 2004년 KDI국제정책대학원 정책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한 행정 전문가이다.

1985년 지방행주사보로 청송군 파천면에서 첫 공직 생활을 시작했으며, 1990년 경북도로 전출, 투자유치과장, 노인복지과장, 의회 문화환경전문위원, 인재양성과장, 녹색환경과장, 울릉 부군수, 상주 부시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강철구 부이사관(3급, 57세)이 8일 신임 경주시 부시장으로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본관은 진주로 부인 안병숙 여사와 사이에 1녀를 두고 있다.

한편 김중권 전 경주부시장은 경북도 실국장 및 시군 부단체장 정기인사에 따라 2급으로 승진 임용돼 8일자로 경북도 의회사무처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