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하엘라 리 주한체코문화원장, ‘문화와 과학의 나라, 체코’ 주제 강연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8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미하엘라 리 주한체코문화원장을 초청해 2017년 하계 한수원 ‧ 해오름동맹 체코 해외봉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14일부터 시행하는 2017년 하계 한수원 ‧ 해오름동맹 체코 해외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울산과학기술원, 울산대학교, 위덕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한동대학교를 비롯한 해오름 동맹 대학생과 관계자들 50여명이 참석했다.
특강 중인 미하엘라 리 주한체코문화원장.
  ‘문화와 과학의 나라, 체코’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강연에서 미하엘라 리 주한체코문화원 원장은 문화적 전통을 가진 체코 공화국 전반에 관한 내용을 강연했다.

미하엘라 리 주한체코문화원장은 프라하 카렐대학교에서 한국학과 중국학을 전공하고 체코 한국어 통번역원을 졸업한 바 있으며 2013년부터 주한체코문화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미하엘라 리 주한체코문화원장은 “체코가 한국과는 1990년부터 외교 관계를 맺었다. 짧은 수교기간에 비해 해마다 15만 명 이상의 한국인들이 프라하를 비롯한 체코를 찾고 있을 정도로 교류가 활발하다”며 “이번 글로벌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 대학생들이 체코의 문화를 이해하고 양국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한수원 임직원과 해오름동맹대학 6개교 재학생 등으로 구성된 2017년 하계 한국수력원자력 · 해오름동맹대학 글로벌 봉사단 해외봉사를 주관하여 오늘 14일부터 26일까지 11박 13일동안 체코공화국 비소치나주 두코바니 지역에서 장애인, 아동보호 시설 봉사활동과 전통음식나누기, 문화공연, 체험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