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 독도의 모섬인 울릉도(통구미 선착장)에서 태권도 공연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광복 72주년, 독도의 모섬인 울릉도에 태권도 함성 전 세계에 울려 퍼졌다.

경북도, 울릉군, 국기원 등이 13일, 14일 양일간 울릉도에서 태권도 퍼포먼스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국기원시범단과 어린이 태권도시범단, 참관단 등 380여명과 전 세계 232개국 8000만 태권도인들이 앞장서서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천명하고자 마련했다.

13일 울릉도 도동항에서도 전야제 행사를 “대한민국 영토 독도는 국기 태권도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문화공연, 72명의 태권도시범단 시연과 격파 시범등을 선보였다.

14일  과거 일본 제국주의 침탈의 첫 희생지, 독도에서 태권도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었으나, 기상여건 등으로 독도의 모섬인 울릉도 통구미 선착장에서 펼쳐졌다.

김경원 경북도 동해안발전본부장은 “광복절을 맞아 민족의 상징 독도에서 태권도 행사를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모섬인 울릉도에서 태권도를 통해 영토수호의지를 표현하게 된 것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독도를 관할, 관리하는 경북도는 문화예술의 섬 독도를 적극적으로 알려 전 세계인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울릉군, 국기원이 울릉도에서 태권도를 통해 영토수호의지를 표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