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포항시 관내 유망벤처기업에 대해 P펀드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센터입주기업 및 포항지역에 주소를 둔 유망벤처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벤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최소 1억에서 최대 10억까지 펀드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방법은 20% 이내 지분투자 입주기업은 최대 1억원, 유망벤처기업은 최대 1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P펀드 운영주관은 포스코기술투자와 포항창도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한다.

신청서류 제출는 회사개요. 사업계획서, 주요 CEO경력 이력서, 사업자 등록증 법인등기부 등본을 준비하여 8월31일까지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설명회. 기술성 평가.기업 IR. 기업 가치평가. 투자심의을 거쳐 ‘17,12월에 최종 발표 할 계획이다.

P펀드는 포스코에서 포항지역 경제활성화 차원에서 2017년 100억원 규모를 조성해 지난 7월에 1차로 4개 기업에 총 5억원씩 투자하기로 결정한 바가 있고 이번에 2차로 모집하고 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아이디어나 사업화 할 수 있는 기술력은 있는데 자금이 부족한 기업에 대해 포항시 요청에 따라 포스코에서 지역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포항시 관내 유망벤처기업에 대해 P펀드를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