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동사무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주시로컬푸드, 대한예수교 장로회 창조교회 간 업무협약(MOU)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유·무형 자원을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공무원, 회천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양주시 로컬푸드 이사진, 창조교회 담임목사와 성도 등 20여명이 참석, 촘촘한 지역 복지 망을 결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저소득 가구는 양주에서 재배되는 신선한 농식품을 지원받을 수 있고 더불어 몸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세탁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는 무료 세탁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어 생활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로컬푸드는 매월 1회 넷째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무료 세탁서비스는 매주 1회 목요일에 실시되어 통합사례관리 및 특화사업 추진에 지역사회 나눔 및 이웃돕기 문화 확산 등 복지 만족도를 향상 시킬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 협의체 위원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서 어려운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런 나눔문화가 점점 더 확대되어 양주시가 복지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