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후보자가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으로서 허위복무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은 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 후보자가 병역특례제도인 전문연구요원 제도로 복무를 시작한 후 약 8개월 동안 연구소 복무기록이 누락돼 있다고 밝혔다.

  정 의원실에 따르면 박 후보자의 병적증명서에는 1996년 3월1일부터 2001년 2월28일까지 LG전자 생산기술원과 벤처기업인 텔레포스 주식회사(현 에이치엔에스하이텍 주식회사) 연구소에서 부장으로 복무했다.
 
  그러나 후보자가 제출한 당시 연구소 복무 경력증명서에는 1996년 10월30일부터 해당 기술원에서 복무를 시작했다고 나와 있다. 1996년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공백이 생기는 것이다.

  정 의원실은 "후보자가 만약 병역이행을 정상적으로 했다면 LG전자 연구소 복무 이전에 다른 연구소에서 복무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당시 병역법상 연구원으로 복무하는 업체가 6개월 이상 휴업 또는 폐업되거나 의무종사 기간인 2년 이상 한 곳에서 복무해야 다른 곳으로 전직이 가능했다"며 사실상 해당 기술원 전 복무 기록이 없음을 지적했다.

  대전 소재 연구소 복무 당시 허위 전입신고 가능성도 나왔다. 정 의원실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2000년 4월부터 2001년 2월 말 전역 때까지 대전에 위치한 텔레포스 주식회사에서 복무했지만 2000년 5월말 포항공과대학교 기숙사로 전입했고 두 달 뒤인 7월에는 포항 시내 소재 아파트로 전입했다.

  정 의원은 "잔여 복무기간인 11개월 동안 대전 소재 연구소에서 근무했다면 주소지는 포항이 아닌 대전으로 나와 있어야 정상적"이라며 "이공계 대학생들을 위한 병역특례 제도를 악용해 병역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의혹에 대해 후보자가 직접 명확하게 소명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