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농협지역본부는 13일 경기지역본부에서 MBC탤런트 강수영씨와 KBS탤런트 이혜근씨를 경기도 과수브랜드인 '잎맞춤'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잎맞춤'은 경기도와 경기농협이 2006년 수입농산물 및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공동대응과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하여 함께 만든 과수브랜드로 생산에서 판매까지 일관하여 관리하고 공동판매하는 시스템이다.

경기농산물 판매 증진을 위하여 매년 경기농협에 와서 봉사활동을 하는 강수영, 이혜근씨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농산물 판촉 및 홍보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한국농어촌사랑방송예술인공동체’ 소속 회원으로 ‘잎맞춤’ 주 구매 고객층인 주부들을 대상으로 잎맞춤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농협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오는 14일부터 수도권 7개 농협 유통센터에서 배, 사과, 포도 등 경기농산물 판촉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양주에 새로이 오픈하는 농협양주유통센터 개장을 기념하여 14일부터 10월 3일 까지 ‘경기도 농특산물(과일, 양곡, 인삼 등) 한가위 특판전’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날 개장식에서 두 탤런트가 판촉도우미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한기열 경기농협 본부장은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경기농산물 판매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