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강풍을 동반한 제18호 태풍 '탈림'이 제주도에 가까워지면서 기상청은 16일 오전 8시를 기해 추자도를 제외한 제주도 전역에 태풍주의보가 내려졌다.
 
앞서 지난 15일 오후 9시 제주도 서·남·동부 앞바다에 태풍경보가 발효된 상태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 지역은 태풍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는 오는 17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 전 해상에는 태풍경보와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태풍 '탈림'의 영향으로 제주 날씨는 흐리고 산지에는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20~60㎜이나 산지는 지형효과가 더해지면서 30~80㎜, 국지적으로 100㎜ 이상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5일 저녁 "비닐하우스 및 간판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며 "외출을 자제하고 해안 지대의 접근을 금지해야 한다"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했다.
 
태풍 '탈림'은 이날 오전 3시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서귀포 남쪽 약 470㎞ 부근 해상에서 매시 6㎞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으며, 17일 오전 3시경 서귀포 남동쪽 약 310㎞ 부근 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