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완도 조광태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8일 장보고대교 개통에 따른 대중교통 운행개선 수립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시군 관련 기관·단체, 용역업체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남경제연구원 김선영 대표의 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선영 대표는 고금 ~ 약산 구간 버스 운송업체 간 중복노선 폐지, 급행 간선버스, 단일요금제 1,300원 등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장보고 대교 개통에 따라 완도 동부권으로 이동 시 배를 타야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되고 비용도 700 ~ 1,500원 절감되며 시간은 13분 단축이 예상된다.

군은 이에 따라 완도읍을 통행하는 차량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완도군은 완도동부권역 주민들의 강진권역 주생활권 현상을 억제하고, 완도권역으로 유입하기 위해 대중교통 중복 노선 폐지 등 대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오는 11월 장보고 대교가 개통되면 완도군 교통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동부권역 주민들이 완도권역이 주생활권이 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운행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완도군은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장보고 대교 개통 이후 늘어나는 교통 수요에 대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해 전략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장보고 대교는 전남 완도군 고금면 상정리와 신지면 송곡리를 잇는 사장교이며 길이는 4297m 해상교량 구간은 1305m, 주탑 높이는 90.5m에 이른다. 너비는 3차선으로 가변차로를 운영하며 2010년12월 착공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