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8일~30일 비상근무체계…소포 우편물 2137천개 배달 예상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우정사업본부 부산지방우정청(청장 전성무)은 추석 명절을 맞아 늘어나는 우편물의 안전하고 정확한 배달을 위하여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3일간 특별소통기간으로 설정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들어간다.

이번 추석에는 소포·택배가 1594천개(하루 평균 약 159천개, 평시대비 1.5배)가 접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연 일 평균 집배 보조인력 270여명을 포함한 425여명의 인력을 추가로 투입하고, 600여대의 운송차량과 각종 소통장비를 동원해 우편물 소통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우편물 배달 중간거점을 추가로 확보해 배달 이동거리를 줄이고, 택배지킴이와 배달인력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 집배원의 배달업무량도 줄여 우편물 소통을 원활히 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지방우정청은 추석 명절기간에 우편물이 평소보다 크게 늘어남에 따라 우편물이 안전하게 정시에 배달될 있도록 다음 사항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부패하기 쉬운 어패류나 육류 등은 반드시 아이스팩을 함께 넣어 포장하고, 가능한 우편물량이 적은 22일 이전에 접수,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스티로폼이나 에어패드 등 완충재를 충분히 넣어 포장, 우편물 도착통지, 배송상황 알림 등 보다 편리한 우편물 수령을 위하여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 등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