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명소 따라잡기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5일 삼천포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017 사천시청소년역사문화탐방 내 고장 명소 따라잡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역사문화탐방은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가을철에 진행되는 역사ㆍ문화탐방 프로그램으로 학업에서 잠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내 고장 사천의 명소를 둘러보며 흥미롭고 도전적인 팀별과제를 해결하고 내 고장의 역사ㆍ문화를 이해하는 공동체 활동이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사천시 청소년이 우리 고장의 명소가 어떠한 역사와 문화적 가치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15일 삼천포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꿀잼이다(아주 재미있다).”, “좁디 좁은 사천이 넓게(새롭게) 보인다.”, “직접 찾아보며 활동해서 좋았고 내용도 이해하기 쉬웠다.”, “우리 고장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제대로 알 수 있었다.”, “몰랐던 우리 고장의 명소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아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10월 10일 용남고등학교, 17일 사천고등학교, 18일 삼천포여자고등학교, 19일 경남자영고등학교, 20일 사천여자고등학교가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