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양일간 개최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시청 앞 평화의 광장(경전철 의정부시청역 1번출구)에서 ‘제1회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시민들에게 농업과 도시농업을 알리는 기회의 장으로 의정부시가 주최하며 녹색도시를 의미하는 『어반-그린 (urban-green)』을 주제로 30개의 전시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 농업의 가치와 미래, 그리고 도시농업의 정의와 다양한 형태에 대해서 알리는 ‘도시농업 홍보관’, 생활 속의 녹색공간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할 ‘홈가드닝’ 과 ‘식물디자인’ 전시관 등이 운영된다.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공기정화 기능성 식물, 해충 방제 식물, 테라리움 체험, 곤충체험 및 민물고기 생태학습 등의 다양한 체험공간과 볼거리들도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농협 및 축협 등과 협조하여 지역 생산 농산물과 친환경 인증농산물 등이 판매되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커피와 우리 음식 등을 시식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이번 박람회가 우리 시의 도시농업 활성화 및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계기라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