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정책 좌표 읽고 헤매고 있어”
논란 조짐에 靑, 송 장관에 ‘엄중 주의’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국민의당은 지난 18일 송영무 국방 장관이 국회에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공개 비난한 것과 관련, “청와대 안보라인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19일 논평을 통해 “정부의 대북정책이 좌표를 잃고 헤매고 있음을 스스로 증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정책 방향을 정하기 위한 자유로운 토론이라기보다는 안보 불안에 떠는 국민들 앞에서 싸우는 모습으로 도가 이미 한참 지나친 것”이라며 “내부에서 격론을 벌인다는 말은 들리지 않고 밖에서만 다투고 있는 모습은 당장 끝내야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즉각 송영무 장관과 문정인 특보 중 한 사람의 손을 들어주고 혼선을 정리해야 할 것”이라며 “양쪽 깜빡이를 번갈아가면서 넣고 핸들을 좌우로 흔들어서는 절대 국민들을 안심시킬 수 없다. 국민들에게 정부가 어디로 갈 것인지 방향을 명확히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날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송 장관은 야당 의원들의 질문을 답하는 과정에서 문 특보에 대해 “학자 입장에서 떠드는 것” “개탄스럽다” “상대 못할 사람” 등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이와 관련 최근 문 특보는 송 장관이 밝힌 김정은 참수작전 부대 창설 계획과 관련해 “정제된 용어를 사용해야 군사적 긴장을 완화시킨다”고 우회적으로 비판한 바 있다.
 
한편, 청와대는 이날 오전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명의 입장문을 내고 ‘엇박자’ 행보를 내며 입길에 오른 송 장관에게 엄중 주의 조치를 내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