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8일 ~ 9월 24일

                 2017년 09월 18일 ~09월 24일
전쟁터에 나서는 말처럼 고달프고 위험이 따르더라도 공이 있으니 이 아니 좋던가. 비장한 각 오와결심이섰으니치밀한계획으로부하나참모의뜻을아낌없이받아들이면백전백승의기회 를 얻는다. 그러나 자만·오만하면 의외의 어려운 일도 겪을 수 있으니 신경써야 한다. 사업은 많은이익이따르고열심히일한만큼결실을얻을수있다. 손을뻗는곳마다기회니이를놓쳐 서는후회가될것이다. 
길일: 18, 23 흉일: 21
하늘과 땅이 너무 멀어 서로 통하지 않고 막혀 있으니 매사 순조롭지 못해 궁박한 때다. 주변 사람들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잠시 은인자중하고 때를 기다리라. 남과 대립하 거나송사로가는것은최악의수니가급적나를낮추고믿을만한사람에 일을맡기고잠시쉬 는 것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여행은 불길. 객귀가 침범할까두렵다. 
길일: 19, 23 흉일: 18, 20
어둠이 걷히고 새벽이 밝아오니 이제까지의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인다. 자기 욕심을 내기보다는 남에게 베풀어 주는 인정과 아량이 필요할 때다. 정신적인 힘과 청순함을 잃 지 않으면 길하다. 새로운 마음을 다지고 일어서라.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면 더 큰 행운이 나를 받아들인다. 최선을 다해 열 심히일하고사랑하라. 
길일: 20, 21 흉일: 18, 19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다. 그러나 호랑이를 밟은 격이니 편안한 가운 데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돌다리도 두드린다는 속담과 같이 이럴 때는 남을 앞세우는 것도 최선책이다. 사업에 변화의 수가 보이니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할 필요가 있 다. 이제까지해오던사업방침을바꾸거나생활패턴을바꾸는것도환영할만한일이다. 
길일: 20, 21 흉일: 19, 24
내땅 속에 있는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는 때니 만물소생의 기운이 곳곳에 넘친다. 사업은 적은 돈으로 큰 이득을낸다 하니 승부를 걸 만도 하다. 관직에있는 사람은승진수가 보인다.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때다. 사업과 신변이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거래는 당장은 손해인 것 같아도 뒤에는 이익이된다. 
길일: 18, 19, 22 흉일: 21
세력이 위로 올라오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일이 많고 출 입이 빈번해 심신이 피곤하다. 그러나 활동할수록 좋은 때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에게 이롭 고 주변에 이롭다. 매사에 중도를 지키면 길하다. 걱정하는 일이 있어도 입밖에 내놓지 못하니 답답하다. 슬기와 인내가 필요한 때다. 사업이나 수입은 괜찮겠으나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기다리면상대가먼저찾아온다. 
길일: 19, 23 흉일: 18, 20, 21
하늘과 땅이 너무 멀어 서로 통하지 않고 막혀 있으니 매사 순조롭지 못해 궁박한 때다. 주변 사람들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잠시 은인자중하고 때를 기다리라. 남과 대립하 거나 송사로 가는 것은 최악의 수니 가급적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에 일을 맡기고 잠시 쉬 는 것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여행은 불길. 객귀가 침범할까두렵다. 
길일: 20, 24 흉일: 22, 23
배가 풍랑을 만난 상이라 상호간에 의사 충돌수가 있으니 마음가짐에 조심해야 한다. 자기 심 정과태도를바꾸어주위와융합이필요한때. 몹시궁하고어려우면자신의처지를잊고그릇된 생각을 가지기 쉬우니 절제가 필요한 때다. 어려울수록 진실되고 성심성의를 다하는 것이 어려 움을 극복하는 지름길이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신념과 용기로 진퇴양난의 처지를극복하라.
길일: 21 흉일: 22, 23, 24
만물이 발생하는 기운으로 어린 싹이 굳은 땅을 뚫지 못하고 시달리는 상이다. 그러나 충분히 박차고나갈수있는저력이있으므로무한한광명이있다. 결심을저버리지않고노력하는사람 은 성공을 하는 때다. 경제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으며 노력한 결과가 반드시 나타나는 때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가지고나서면만사형통할수.

길일: 22, 23 흉일: 21, 24

전쟁터에 나서는 말처럼 고달프고 위험이 따르더라도 공이 있으니 이 아니 좋던가. 비장한 각 오와결심이섰으니치밀한계획으로부하나참모의뜻을아낌없이받아들이면백전백승의기회 를 얻는다. 그러나 자만·오만하면 의외의 어려운 일도 겪을 수 있으니 신경써야 한다. 사업은 많은 이익이 따르고 열심히 일한만큼 결실을 얻을 수 있다. 손을 뻗는 곳마다 기회니 이를 놓쳐 서는후회가될것이다.
길일: 20, 23 흉일: 18, 24
운수가 왕성해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 활기가 들어 처지와 형편이 유리한 때 다. 남자는 물론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같은 대접을 받으니 주의의 부러움을 한껏 누린다. 이 리로저리로바쁜시기니길하게움직인다. 스스로나서적극적으로대처하면성공률이높다. 다 시 시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하는 것도 방책이다. 주변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 하면매사길하다.오만과자만은금물. 
길일: 18, 24 흉일: 21, 23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는 때다. 모처럼 찾아오는 횡재수를 내것으로 만들 려면 나름대로의 준비도 필요하다. 직위도 오르고 사업이 윤택할 수이나 구설이 따르고 경쟁이 심하니 분쟁이 우려된다. 주변에 사람도 모이는 시기니 매사에 신중하고 처세에 신경을 쓰면 길 하다. 행운이란생각과말과행동이라는삼박자가잘맞을때좋은결과가있는법이다. 
길일: 22, 23 흉일: 18, 24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