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추석 선물용품 구입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살리기에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추석을 앞둔 26일 전통시장을 찾아 제수용품과 선물용품 등 성수품 물가동향를 점검하고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추석명절을 앞둔 26일 전통시장을 찾아 제수용품과 선물용품 등 성수품 물가동향를 점검하고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에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 공무원뿐 아니라 경찰서, 소방서, 한수원 등 20여개 자매결연기관 및 단체 임직원 400여명이 중앙시장과 성통시장을 찾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는 데 동참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선 공무원과 각 기관 임직원들은 미리 준비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세트 등을 구매했으며, 상거래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가격표시제, 원산지표시제 캠페인도 병행했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특별기간을 설정해 관내 15개소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상품권 구매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 기업체와 기관․단체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는 등 온누리상품권 이용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다음달 3일까지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을 두고 농축수산물과 개인서비스요금, 생필품 등 32개 품목을 중점 관리하는 등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안정에 주력하고 있다.

최양식 시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와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가 솔선수범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선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도록 권고하고 있다”며, “지역경제에 상당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는 이 날 구입한 장보기 물품 일부를 모두가 즐겁고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의 온정이 필요한 어린이보호시설과 노인요양시설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