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7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도전! 청렴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의 딱딱한 주입식 강의에서 벗어나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즐기는 공직자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7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기존의 딱딱한 주입식 강의에서 벗어나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즐기는 ‘도전! 청렴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각 부서별로 퀴즈풀이 참여자 2명, 응원팀 2명 이상이 출전해 서바이벌 방식의 퀴즈풀이와 함께 응원단의 열띤 응원이 펼쳐져 즐거움뿐만 아니라 직원들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청탁금지법 관련 다양한 사례가 문제로 출제되어 평소 업무추진 시 혼란스러웠던 청탁금지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영석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청탁금지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직원 참여형 청렴시책을 추진해 일상생활 속 청렴마인드 조성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영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