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12일까지,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 1000여명 한자리에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는 11일부터 이틀간 경주 The-K호텔에서 신재학 경북도새마을회장, 김장주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도새마을회장단, 23개 시군회장단 등 도내 핵심 새마을지도자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일선 현장중심의 지역별 특색사업 발굴을 위한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강화로 새마을운동 발상지이자 종주도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결집력을 통해 글로벌 공동체운동의 선도적 역할에 앞장서고자 하는 다짐의 장이다.

연찬회에서는 박윤옥 前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대표의 ‘저출산극복을 위한 새마을지도자의 역할’, 이보규 21세기사회발전연구소장의 ‘국가발전과 새마을지도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또한 지역별 특색사업 발굴을 위한 회원단체별 분임토의와 새마을운동 활성화 방안을 위한 시군 우수사례 발표, 한마음 단합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현장 새마을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기까지는 경북 새마을지도자의 역할이 컸으며앞으로도 도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이 헌신적인 봉사와 나눔 실천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11일(수)부터 이틀간 경주 The-K호텔에서 신재학 경상북도새마을회장, 김장주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도새마을회장단, 23개 시군회장단 등 도내 핵심 새마을지도자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