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성항법보정시스템(DGPS) 해양전자통신분야 현장 체험교실 실시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공현동)은 18일 강원도교육청에서 주최하는 강원진로박람회(동해웰빙레포츠타운)에 참가해 ‘자유학기제 기술 공무원 직업체험 교실’ 및 다채로운 현장 실무위주의 진로 현장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업체험 교실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지원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 스마트폰 “해로드”앱 체험 ▲ 전화교환기 체험 ▲ 인공위성모형 제작 체험 ▲ 해상교통신호인 항로표지 설치체험 ▲ 도난경보기 설치체험 ▲ 전자기초 회로조립 체험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전자 및 IT정보통신기술분야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계자는 말했다.

또한 기술직공무원이 되기 위해 국가기술자격증 소개 및 채용시험 안내 등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전공분야 및 IT 정보통신기술 습득과 진로탐색에 많은 도움을 주기위해 이번 체험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공현동)은 18일 강원도교육청에서 주최하는 강원진로박람회(동해웰빙레포츠타운)에 10.18.(수) 참가하여 ‘자유학기제 기술 공무원 직업체험 교실’ 및 다채로운 현장 실무위주의 진로 현장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이번 기술직공무원 현장체험으로 많은 학생들이 전파항법분야의 우수한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의 기회로 삶아 직업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