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는 지난 21일 백석생활체육공원에서 ‘제15회 양주 시민의날 기념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박길서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각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11개 읍‧면‧동 주민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제15회 시민의 날을 맞아 개최한 이번 체육대회는 시민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체육대회는 회천3동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체육발전 유공 시민 표창, 대회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가 이어졌으며, 참석자 모두가 참여해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유치를 위한 퍼스먼스를 진행하며 시민의 염원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피구, 족구,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계주 등 정식종목 5경기와 어르신을 위한 한궁, 공굴리기 등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한데 어울려 화합하며 즐길 수 있는 대회로 진행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양주시민이 모두가 함께 화합하고 단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의 단합된 힘으로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부상하며 경기북부 본가로서의 위상을 되찾아가고 있는 만큼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유치를 위해 시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