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등 20여개 국에서 130여명의 해외바이어와 국내외 업체 참가

[일요서울ㅣ대전 이용일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중국, 대만 등 20여개 국에서 130여명의 해외바이어와 국내외 업체가 참가하는 대전국제농업기술전(TAMAS 2017)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전시와 KOTRA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와 KOTRA, 농민신문사가 주관하는 대전국제농업기술전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농업을 주제로 우수 농기자재 전시, 수출상담회, 세미나, 부대행사 등을 개최한다.
 
올해로 제12회를 맞는 이번 기술전은 총 184개사, 428부스로 시설원예·화훼업체 18%, 생산업체 40% 등과 우리시 4차 산업 혁명 특별시 선포와 발맞추어 특히 정보통신기술(ICT)등을 접목한 스마트팜 첨단농업기술업체 20개사가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해외 주요 농기자재 무역의 활성화를 위해 바이어 수출상담이 이루어지며, 4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 일본수출 공략 노하우 등 농업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열릴 계획이다.
 
부대 행사로는 마을의 안녕과 수호, 풍농을 기원하는 솟대 만들기와 와인 시음 및 아이들을 위한 곤충 체험 부스도 무료로 운영한다.
 
인석노 시 농생명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4차 산업 혁명도시 대전이 대전국제농업기술전 행사로 4차산업 농업기술을 전파하고 해외 바이어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로 농자재 수출을 위한 관계유지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 사무국에서는 방문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대전지역 역과 터미널에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