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산업대전이 코엑스에서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제공 : 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가 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이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건축자재 및 신기술과 신공법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총 108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녹색건축한마당, 녹색건축대전, 그린리모델링전, 건축 관련 세미나 등으로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건축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전시회로 건축전문가들이 최신의 기술과 동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최근 탈원전 및 신재생에너지 시대를 맞아 에너지를 절약하고 쾌적한 생활을 도울 수 있는 그린리모델링의 새로운 기술들과 행사들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4차산업시대, 녹색건축과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7 녹색건축한마당에서는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과 대한민국녹색건축대전 시상식, 제로에너지 에너지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주거부문 대상의 ㈜동건의 안오은 대표를 포함하여 총 4곳의 당선작 발표와 함께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교육이 이어진다. 현재 한국건축산업대전은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 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