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청신도시를 달리며 세대간, 가족간 화합의 시간 가져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는 5일 ‘2017 경상북도 세대공감 마라톤대회’를 도청 솟을삼문 앞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새천년 경북의 도약’이라는 원대한 꿈을 안고 이전한 도청신청사 1주년을 기념하고 마라톤을 통한 도민 건강증진과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화합의 장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어르신, 가족, 지역주민, 마라톤 동호인 등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검무산 자락에 자리잡은 신도시 일원을 질주하며 미래경북 새천년 터전의 기틀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오는 11일부터 12월 3일까지 23일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최되는‘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성공개최를 위해 대회장 인근에 대형 애드벌룬과 홍보차량과 부스를 설치하고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펼쳐 사전 분위기를 고조 시키며 본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로 진행됐으며 하프코스 참가자들은 도청 솟을삼문을 출발해 도 교육청 삼거리, 호민지, 도청대로 등 신도시 일원을 순환하며 달렸다.

엘리트부문 23개 시군대항전(세대별·코스별·연령별로 구성)과 마스터즈부문 개인전, 가족대항전(3대 화합팀, 부부 사랑팀)으로 진행됐으며 사전행사로 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팀의 화려한 퍼포먼스 공연과 경품추첨, 먹거리 행사 등으로 대회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 시켰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이 경북발전과 도민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달려 주시기를 바라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행사에도 도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 고 밝혔다.
경북도는 5일 오전10시 도청 솟을삼문 앞에서 ‘새천년 경북의 도약’이라는 원대한 꿈을 안고 이전한 도청신청사 1주년을 기념하고 마라톤을 통한 도민 건강증진과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2017 경상북도 세대공감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