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톨릭상지대학교 2년제 전문학사과정인 융복합농산업과학과 생긴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안동시는 6일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농업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청년농산업 육성을 위해 가톨릭상지대학교와 손잡고 계약학과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6일 시청 소통실에서 가톨릭상지대학교와 계약학과를 설치․운영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학과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이 대학과의 계약에 따라 정원 외로 특별 교육과정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학과이다.

교육 재원은 시에서 50%, 학교 20%, 자부담 30%로 진행되는 가운데 가톨릭상지대학교는 계약학과 형태로 융복합농산업과학과를 설치해 2년제 정규 전문학사과정을 운영한다.

이 학과에서는 안동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한 뒤 안동의 지리․환경적 특성에 적합한 지역 농특산물 재배기술과 가공, 유통 등을 교육, 21세기형 농산업 경영인으로 양성하는 역할을 한다.

입학생 모집은 내년 초에 진행하며 대상자 선정 후 3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융복합농산업과학과 신설로 전문농업경영인과 능력 있는 청년농업인을 양성하여 지역농산업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안동시는 11월 6일 오전 10시 시청 소통실에서 가톨릭상지대학교와 계약학과를 설치․운영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