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QI 활동 통해 의료질 향상 도모 및 업무수준 개선
이날 대회는 예선을 거친 17개 우수 활동팀이 각각의 구연과 포스터 발표를 통해 경진을 펼치는 내용으로 전부서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 속에 치러졌다.
입원환자 영상검사 대기시간 감소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맞춤형 욕창 감소활동 등 7개 사례의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직원주사침 자상사고 감소, 응급실 체류시간 단축활동 등 10개 사례의 포스터가 전시됐다.
이중 외래환자 처방안내문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에 대한 주제발표작이 구연 부분에서 금상을 차지했으며, 전공의가 건강한 병원만들기, 사내 인트라넷 활성화를 통한 의사소통 향상이 공동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포스터 분야에서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건강한 직장 적용, 린넨 사용자 만족도 향상 활동, 원내 멸균기 관리의 표준화에 대한 주제발표작이 금상과 은상을 차지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획기적인 제안활동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참석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강중구 병원장은 “현장에서 직접 환자들을 접하는 직원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제안활동이 고객 만족 의료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연구로 환자, 보호자,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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