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와 기업과의 만남을 위한 채용박람회 진주에서 개최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와 진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7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오는 22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개최된다.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는 진주시를 비롯해 사천,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군 등 9개 시·군 공동으로 주관한다.
 
진주시 등 9개 시·군은 서부권 채용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10월 31일까지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참가 구인기업 모집을 통해 직접참가 69개 기업, 간접참가 122개 기업을 모집했다.
 
주요 참가기업은 하이즈항공㈜을 비롯한 일광금속(주), 케이유티(주), 세일공업, ㈜금강, ㈜샘코, 대화항공산업(주) 등 유망기업 191개사이다.
 
업종별로 일반사무, 생산, 제조, 영업,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 인재 750여명을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인재와 좋은 기업과의 만남을 주선해 청년층의 고용절벽 해소 등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주) 등 7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홍보관도 운영한다.
 
채용박람회 행사는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을 하는 채용관, 구인․구직 상담과 고용정보 제공, 취업 컨설팅관, 이력서사진 무료 촬영,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또 경남지방병무청의 병역상담, 고용노동부진주지청의 취업상담, 진주여성새로 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 여성취업 안내, 한국폴리텍대학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각종 교육훈련과정 안내 등 구직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도 제공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현장의 다양한 취업정보, 실무분야 정보, 행복한 일자리 제공, 기업에게는 고용문제 해소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구직자가 행사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