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12월 26일까지 ‘99년 이전 출생 시민 누구나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정 주요시책과 축제․문화소식 등 생생한 시정홍보를 함께 해나갈 ‘제3기 사천시 SNS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1월 20일부터 12월 26일까지이며 서포터즈 신청 자격은 사천시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대학생 이상의 성인 SNS 유저로, 본인 명의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전국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천시에서는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시정홍보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개방형 SNS를 운영하기 위해 2016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해오고 있다.
 
지원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E-메일로 제출하거나, 시청 공보감사담당관(8층)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SNS서포터즈는 2018년 1월에 위촉식을 갖고 2월부터 활동에 들어가며 임기는 1년이다. 각종 SNS 채널을 활용해 사천의 숨은 이야기, 주요 행사 등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리는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활동실적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 등 인센티브가 지급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연말 시장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정 홍보의 동반자로써 첨단항공우주산업과 매력 있는 해양관광도시 사천을 사랑하는 열정 가득한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