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출산 문제 인식 공유 및 행복하고 바람직한 가정 상 정립 기대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는 오는 25일 바람직한 가정의 정립을 위한 ‘달인 아빠를 찾아라’ 행사를 한빛아동병원 4층 문화센터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후원하고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경주시지부(지부장 이정희)가 주관하는 제1회 경주시 ‘달인 아빠를 찾아라’ 행사는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가족사랑의 분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다.

또 이번 대회를 통해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여 임신과 출산, 양육에 대한 아빠의 능동적 참여를 확대하고 일과 가정 양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행복하고 바람직한 가정 상의 정립을 기대한다.

이번 '달인 아빠를 찾아라‘ 행사에는 경주시에 주소를 둔 5~7세 아동과 아빠 10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신청은 경주시청 시정새마을과 인구정책팀으로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엄마와 형제자매는 참관이 가능하다.

이날 행사내용은 특강과 아빠 육아능력인증시험, 어린이 아빠 그리기, 케이크 전달, 속닥속닥 편지 읽어주기 등 이해하고 공감하는 가족 사랑의 시간이 주어질 예정이다.

남심숙 인구정책팀장은 “저출산 문제 극복을 목표로 출범한 순수한 시민운동단체인 (사)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낳고 키우는 일이 즐거운 세상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운동 전개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육아는 의무가 아닌 부모가 누려야 할 권리로써, 가족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세상 만들기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