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대학교(구본기 총장직무대행)는 최근 포항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지역 학생들에게 지진피해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지난해 경주지진으로 우리지역은 지진의 공포와 두려움을 계속 느끼고 있고 아직까지 트라우마를 입고 있는 학생들이 많이 있는 경주대는 이번 포항지역 지진은 진앙지가 얕아 민가의 피해가 심각하다는 방문결과에 따라, 피해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난피해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경주대는 신청 학생의 피해 정도에 따라 장학금액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며, 타 장학금 수혜여부와 관계없이 지급할 예정이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포항지진으로 인한 포항·경주지역의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안다. 우리대학에는 지난 경주지진의 피해를 경험한 바 있어 더욱 안타깝게 다가왔으며, 피해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피해 학생이 아픔을 딛고 학업에 전념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경주대학교(구본기 총장직무대행)는 최근 포항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지역 학생들에게 지진피해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신청대상은 현재 재학생으로 경주, 포항지역 지진 피해를 입은 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재난피해 특별장학금 신청서 및 피해사실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구비해 12월 29일 금요일까지 학생지원팀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