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협력을 통한 소아당뇨인에 대한 인식개선 도모

[일요서울 | 고양 강동기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지난 24일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협회장 김광훈)과 당뇨인의 건강증진과 소아당뇨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아당뇨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 부족한 사회인식으로 주기적으로 인슐린을 투약해야 하는 소아 당뇨인들의 어려움을 돕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은 각 기관의 대표인 일산병원 강중구 병원장,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협회장을 비롯해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이사인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호영 이사장, 안자희 부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소아 당뇨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도모하는데 뜻을 모았다.
 
일산병원은 이번 협약으로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진행하는 당뇨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교육, 홍보, 캠페인 활동 등 당뇨건강사업에 대한 적극적 참여를 통해 소아당뇨인의 건강증진은 물론 소아당뇨 인식개선 및 소아당뇨인의 권익증진에 앞장서게 된다. 

체결식에 참석한 강중구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당뇨인의 건강증진 향상과 권익증진에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험자병원으로서 다양한 유관기관과 이해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서 보다 많은 국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복지향상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