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남들보다 조금 더 보람차게, 조금 더 따뜻하게 근무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어떤 것이 있을까?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겨울 추천 아르바이트 BEST3을 소개한다.

=========================================================
관공서 알바부터 겨울 알바의 꽃 스키장 알바, 소중한 추억이 될 평창 알바까지!
겨울 시즌 채용관 오픈, 테마별 인기 아르바이트 공고 한 눈에 확인 가능

=========================================================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행정업무 보조, 민원안내, 현장실태 조사, 자료 정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주로 실내에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혹한의 추위가 두려운 알바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따뜻한 실내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다양한 근무경험으로 진로 적성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는 알바천국 홈페이지 내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창원시청에서 203명, 청주시청 196명, 구로구청 90명, 관악구청 50명의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이며 추가적으로 채용공고가 확대될 예정이다.

’겨울 알바의 꽃’ 스키장 알바도 시작됐다.

스키장 아르바이트를 하면 주로 스키 및 보드 강사, 스키장비 판매 및 스키복 대여, 매장 내 식〮음료 판매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스키장비나 스키복을 지원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님이 몰리지 않는 시간에는 스키나 보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 스키장 알바의 경우 겨울 시즌 내 1~3개월 근무할 수 있는 장기 근속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하기 때문에, 숙식을 제공하거나 친구와 함께 지원 가능한 채용 공고가 많다.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공고와 더불어 ‘스키장 알바’ 역시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 강원, 경기, 경남, 전북 등 전국 스키장 내 채용 공고가 다양하게 게재돼 있다.

이외에도 2018년 평창에서 개최되는 세계인의 축제를 70 여 일 앞두고 관련 아르바이트 구직/구인 활동이 한창이다.

현재 알바천국 ‘2018 평창 알바’ 채용관에서는 평창, 강릉, 기타 지역 내 다양한 아르바이트 인력을 모집 중이다.

세계인의 축제인 만큼 외국어 가능자와 관련 경험자, 장기간 근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

주요 업무는 공식스토어 운영 및 관리, 외국인 수행, 사이트 고객문의 등 다양하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관공서, 스키장 아르바이트의 경우 매년 겨울 인기 아르바이트로 손꼽히고 있으며, 세계인의 축제로 기억될 2018년 평창 아르바이트에서 특별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관공서 알바의 경우 지금이 지원 최적기이므로, 지역 내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 일정을 눈 여겨 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